건강상담 (일반인 누구나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모커리한방병원 건강상담 게시판은 보다 많은 환자분들과 건강정보를 공유하고자 개방형 게시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답변완료
      2016-02-03

    저희엄마 협착증으로 문의합니다

    얼마 전에 나온 방송보고 문의드립니다.

    엄마가 협착증 진단을 몇년전에 받았는데 방송에 나온 딱 그 증상이더라구요.

     

    제가 보기에는 건물청소일을 하면서 더 심해지는 것 같아서 마음 같아서는 당장이라도 그만두라고 말하고 싶은데 활동을 하면 오히려 괜찮아지신다고 하며 고집스럽게 계속 하십니다. 지금 증상은 밤에 다리가 쥐어짜듯이 아프고 자고일어나면 뻣뻣해지고 몸이 굳는 것 같고 그러시다고..좀 있으면 몸이 풀리는데 좀 많이 불편하고 하시구요. 이게 신경이 눌려서 그렇다는데 치료를 얼마나 하면 나아질 수 있을까요? 일을 하고 계셔서 입원을 꼭 하셔야하는지.. 걱정이많네요

      답변

    안녕하세요.

    강남모커리한방병원 정두영 원장입니다.

    어머님 협착증으로 걱정이 되시겠습니다.

     

    방송을 보시고 연락주셨군요.

    방송에도 소개되었지만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뻣뻣한 증상을 조조강직감이라고 합니다. 조조강직감이 있고 수면 중 다리에 쥐가 나는 이러한 증상들은 전형적인 협착증 증상입니다.

     

    통원치료 하시는 경우 약 3개월, 입원하시는 경우 약 4주 정도 치료하시면 신경이 눌려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충분히 치료가능합니다. 내원하여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청소일을 하신다면 쓰레기 봉투나 대형 청소도구 등 무거운 물건을 많이 들고, 장시간 허리를 굽히거나 오래 한 자세로 일하시는 시간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어머님 말씀처럼 아침에 굳었던 허리가 2-3시간 활동하면 풀리기 시작하는데, 좋아진다고 느끼실 수 있으나 그런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이로 인해 무리하게 활동을 하게 되면 전체적으로 악화되고 치료시에도 치료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가급적 척추에 무리가 되는 생활습관이나 일의 양을 조절하시는 것이 치료효과에도 좋습니다.

     

    어머님께서 몇 년 전에 진단받으셨다고 하셨는데 혹시 최근 촬영한 mri 자료가 없으신 경우에는 증상변화를 보기 위해 다시 촬영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내원 전 대표번호(1577-2575)로 전화주시면 자세한 상담 및 예약이 가능하니 연락바랍니다.

     

    어머님의 완쾌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모커리한방병원 온라인 진료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