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 (일반인 누구나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모커리한방병원 건강상담 게시판은 보다 많은 환자분들과 건강정보를 공유하고자 개방형 게시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답변완료
    강정수  2013-05-25

    목에서 머리로 찌릿하면서 통증이 올라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32살의 건장한 남자입니다.

     

    직업이 컴퓨터를 다루는 일이라서 컴퓨터 시간이 굉장히 많습니다.

     

    제가 아프기 시작한것은 5년전부터인데요,

     

    5년전에 컴퓨터를 하다가 갑자기 쓰러진적이 있었는데, 그 이후부터 통증이 시작되기 시작했습니다.

     

    그이후부터는 일반 의자에 앉아있는것이 굉장히 많이 불편합니다. 일반 의자에 앉아있으면 목이 긴장이 되면서 갑자기 머리가 무거워지는 느낌이 듭니다. 그러다가 그런 자세가 계속 유지가 되면 찌릿하면서 머리로 통증이 심하게 올라옵니다

     

    그래서 저는 좌식의자에서 컴퓨터를 주로 하는 편이긴 한데요, 좌식의자도 피곤하고 피로하고 그러면 머리가 무거워지면서 찌릿하기도 합니다.

     

    또 이상한건, 등받이가 있는 의자에 앉아서 목을 기대면 좀 편해진다는것입니다. 아니면, 양손을 테이블에 걸쳐서 목의 압박을 좀 줄게 하면 또 편해진다는것입니다.

     

    4년전쯤에 MRI를 찍었을때 허리에는 디스크가 있었고, 목은 거북이목(일자목)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이후로 계속 불편한 생활을 해오다 안되겟다 싶어서 치료를 해볼까 하는데요, 저의 이러한 증상이 목디스크때문이 맞는지요? 아니면 다른 원인이 있는지요.

     

    그동안 한의원도 마니 다녀보고 했지만, 좋은 성과를 내지 못했습니다. 그냥 침만 맞을뿐이구요..

     

    모커리에서 꼭 저의 이러한 증상을 치료했으면 좋겠습니다.

     

    일상생활을 편히 할수있도록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모커리한방병원 윤경희 원장입니다.

    목디스크로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목이 앞으로 빠지게 되어 구부정한 자세를 취할 경우 등과 어깨, 허리도 굽게 됩니다. 굽은 등 자세는 척추 주변의 근육과 인대가 굳게 되어 일자목과 일자허리로 변형되어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경추의 배열이 틀어지면 뇌로 가는 경동맥이 눌려 두통 및 어지러움, 이명, 안구충혈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며, 디스크가 돌출되어 팔로

    뻗어나가는 신경을 누르면 팔에 전기오는듯한 찌릿한 증세가 생깁니다.

     

    목과 허리를 따로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등을 펴주는 치료를 통하여 목, 허리통증을 함께 치료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등받이에 기대게 되면 목의 C자 커브형태를 유지하여 받쳐주기 때문에 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양 손을 축 내렸을 때보다 테이블에 걸쳐 위로 올라오게 했을 때 편하다는 건 손끝까지 순환이 잘 안되거나, 신경눌림증세가 있는 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거북목은 수년간 누적된 압력이나 피로로 인해 근육과 인대가 굳어져서 생긴 것으로 특정부위에 압력이 몰리게 되어 퇴행이 진행되면서 목디스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치료받는것과 동시에 바른 생활 습관, 운동 등 환자분 스스로도 시간을 두고 노력해야 합니다.

     

    바쁘시겠지만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 후 치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일상생활이 힘들정도로 통증이 심하시다면 입원집중치료가 효과적입니다. 본원은 1시간에 4명 진료하는 시스템으로 현재 환자분의 증세와 향후 치료계획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대표번호 1577-2575 로 문의주시면 전문상담원과 자세한 상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만족한 답변이 되셨나요?

    강정수님의 완쾌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모커리한방병원 온라인 진료예약